본문 바로가기

발표시간 계산기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speechtime.co.kr)

오늘은 발표시간 계산기 사이트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발표시간 계산기란 텍스트로 만든 발표 스크립트를 입력하면, 발표하는데 드는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리는지 예상 시간을 알려주는 계산기를 의미합니다.

 

 

프리젠테이션이나 중요한 발표를 할 때 발표시간 계산기를 사용하여 대략적인 시간을 예상해 볼 수 있어 무척 편리합니다. 하지만, 발표시간 계산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실제 발표에 사용하기보다는 영상 스크립트의 시간을 알아보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예를 들어, 동영상을 만들 때 음성 스크립트의 사용 시간을 예상해야 원활한 편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때, 발표시간 계산기로 대본을 읽는 시간을 계산하면 영상과 어울리는 음성 스크립트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목차여기]

 

 

발표시간 계산기 사이트 바로가기

 

발표시간 계산기 바로가기
발표시간 계산기 바로가기

 

 

사이트 방문을 위해 위의 대표 이미지를 누르거나,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발표시간 계산기(Speech Time - Calculator) 바로가기

https://www.speechtime.co.kr/

 

 

발표시간 계산기 테스트 해보기

 

1. 스크립트 만들기

뤼튼으로 스크립트 만들기
뤼튼으로 스크립트 만들기

 

발표시간 계산기를 테스트해 보기 위해 일전에 안내해 드렸던 뤼튼 AI 홈페이지를 활용해 보겠습니다. 뤼튼에게 '카카오텍에 대해서 알려줘.'라는 질문을 했더니, 위와 같이 간단하게 답변을 해줬습니다. 위의 내용을 복사하여 발표시간 계산기에 입력한 후, 발표시간이 대략 어느 정도 나오는지 보겠습니다.

 

 

 

2. 발표시간 계산기에서 결과 보기

발표시간 계산기 결과 확인
발표시간 계산기 결과 확인

 

뤼튼으로 만든 스크립트를 발표시간 계산기에 붙여 넣기 했더니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위의 내용을 모두 발표하는 데 1분 35초가 걸리는 걸로 나오는군요. 말하기 속도는 너무 느리지도 빠르지도 않은 일반적인 속도로 말하는 것을 기준으로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3. 뤼튼으로 발표시간 계산하기

뤼튼으로 읽는 시간 계산하기
뤼튼으로 읽는 시간 계산하기

 

준비한 스크립트를 읽는 시간을 알려달라고 하니, 뤼튼은 대략 58.56초가 걸릴 것으로 예상하는군요. 발표시간 계산기와는 약 36~37초 정도로 큰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뤼튼에게 발표하는 시간으로 계산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뤼튼으로 발표하는 시간 계산하기
뤼튼으로 발표하는 시간 계산하기

 

뤼튼이 '발표나 공개 연설 시에는 일반적인 독서 속도보다 좀 더 천천히 말하며...'라고 전제를 단 후에 분당 120~150 단어를 기준으로 계산하겠다고 하네요. 그래서 나온 결과가 약 98초~122초 사이가 소요될 거라고 예상합니다.

위의 발표시간 계산기가 약 95초를 예상했으니, 얼추 비슷하게 나오긴 하네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발표시간 계산기는 실제 발표를 위해 사용하기보다는 영상의 스크립트를 제작할 때 많이 응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쇼츠, 틱톡, 릴스 등으로 숏폼 영상이 뜨고 있는데,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씩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뤼튼 AI 홈페이지로 챗지피티 4 무료 사용하기 (https://wrtn.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