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2급 바로가기 (krcpa.or.kr)

오늘은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2급 바로가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상담심리학회는 1964년부터 60년 동안 무려 4만 명 이상의 회원들이 정신건강 분야를 비롯한 학교 및 여러 기업체와 기관에서 개인의 심리적 적응과 성장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는 사람들이 겪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와 심리적 어려움, 고통 등을 심리상담을 통한 대화로 해결해 나가는 역할을 하며, 사람들이 자기 이해와 자신이 나아갈 방향을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을 합니다. 상담심리사는 1급(상담심리전문가)과 2급(상담심리사)이 있으며, 2022년까지 1급 1,921명, 2급 6,949명을 배출했습니다.

 

[목차여기]

 

 

한국상담심리학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상담심리학회 바로가기
한국상담심리학회 바로가기

 

사이트 이동을 위해 위의 대표 이미지를 누르거나,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https://krcpa.or.kr/

 

한국상담심리학회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KCPA

 

한국심리학회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accesson.kr/kcpa/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센터

02-498-8293

(평일 10시 ~ 13시 / 공휴일 제외)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안내

 

1. 상담심리사 2급 자격 취득 요건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현황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현황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2급 자격 취득 요건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상담 관련분야 석사 입학 및 12개월 이상의 상담 경력 및 대학원 과정 중 필수 과목 이수를 해야 함.
  • 상담 관련분야 학사 학위 취득 후 24개월 이상의 상담 경력 및 학부 과정 중 상담 3과목, 기초 3과목 이수를 해야 함.
  • 위의 두 가지 중 하나를 만족해야 응시 자격이 주어짐.
  • 상담 경력은 반드시 한국상담심리학회에 가입한 이후의 상담 경력만 인정해주고 있으며, 한국상담심리학회 1급 주수련 감독자의 감독하에 이루어진 상담경력만 인정. 1급 주수련 감독자는 수퍼바이저 자격 보유자여야 함.

상담심리사 2급 자격 취득 요건이 생각보다 많이 까다롭습니다. (※ 나무위키 참고)

자격시험의 응시서류 및 시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위의 나무위키 링크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2. 상담심리사 1급 자격 취득 절차

상담심리사 1급 자격 취득 절차 바로가기
상담심리사 1급 자격 취득 절차 바로가기

 

상담심리사 1급 자격 취득 절차는 한국상담심리학회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이트 이동을 위해 위의 이미지를 누르거나,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상담심리사 1급 자격 취득 절차

 

 

3. 전국 상담심리사 찾아보기

상담심리사 찾아보기
상담심리사 찾아보기

 

전국의 상담심리사 2급과 1급을 찾을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기본적인 개인정보(이메일 주소 등)를 무단으로 수집하는 것은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될 수 있으니, 개인적인 용도(상담 등)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이동을 위해 위의 이미지를 누르거나,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전국 상담심리사 찾아보기

 

 

4. 학회지 열람

한국심리학회지 열람 홈페이지
한국심리학회지 열람 홈페이지

 

한국심리학회지 논문 자료를 위한 홈페이지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방문 바랍니다. 사이트 이동을 위해 위의 이미지를 누르거나, 아래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한국심리학회지 열람 홈페이지

 

 

오늘은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2급 및 1급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나무위키에 의하면 한국의 상담심리사 2급 자격 취득 요건 및 절차는 미국보다 훨씬 높고 까다롭지만, 처우는 아직 열악한 편이라고 합니다. 현대인들은 누구나 마음의 병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상담심리사가 더 많이 배출되어 사람들의 고민과 고통을 덜어주고 그에 걸맞은 처우 개선도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